기획자의 노트

왕열의 작품 세계는 동양 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그의 작품은 동양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표현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로 가득 차있다. 동양화의 근간을 이루는 전통 동양 정신의 개념을 시대에 발맞춰 수용하며 그 방식 대해 생각하고 이를 작품 세계의 근본으로 삼는다.

작품에 등장하는 새와 말은 작가가 설정한 일종의 페르소나로 도시의 삶 속 인간으로 존재하는 우리의 희노애락을 담고 있다. 작가가 만들어낸 무릉도원은 고독과 동행, 슬픔과 행복 등 다양한 상태가 모순적으로 공존한다. 무릉도원으로 표현된 정신적 사유의 세계는 서양과 동양을 아우르며 현재를 반영한다.

mobile background

왕 열 wang yeul 王 烈


이상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다. 살아있지만 죽은 것과 같다. 아주 고결하지만 불순하다. 허황된 삶의 구원이지만 그 실체는 없다.


우리는 복잡한 도시 속 자그마한 부속물로 존재한다.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돌아가는 하루는 온전한 인간 그 자체로 존재할 수 없게 만든다. 그래서 우리는 보다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자아를 찾아 떠난다. 그 길목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삶의 방식은 걷잡을 수 없을 만큼 숨 가쁘다. 


몰아치는 호흡 속에서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 모습은 과연 희(喜)일까 비(悲)일까. 본 전시는 왕열 작가의 작품을 통해 유토피아로 향하는 길목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풍경을 화폭에 담아 감상자에게 의견을 묻는다.



WANG YEUL'S GALLERY

AR-T SPACE

나의 공간에 어울리는 작품은 무엇일까?
공간을 촬영하고 작품을 배치해보세요.

BUY ART

깊이있는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방법.
전시중인 아티스트의 작품을 직접 소장해보세요.

Utopia-A companion

왕열

3,400만원

Utopia-A companion

왕열

1,800만원

전시 방명록 남기기


좋은 작품을 선보이신 왕열 작가님께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왕열 초대전 방명록 10

권한이 없습니다.
권한이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