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어반브레이크 2024


📅 2024. 07. 11 - 2024. 07. 14

🏛️ 코엑스 B홀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513

@urbanbreak_official


© 어반브레이크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어반브레이크 2024가 다가온다. 어반브레이크 운영위원회와 (주)어반컴플렉스가 주최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의 후원을 받으며, 고려아연, 1664블랑, 몬스터에너지 등 다양한 스폰서와 함께한다.


어반브레이크 2024는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Crazy Experience'라는 테마 아래, 관객들에게 전례 없는 예술적 체험을 선사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명예훈장을 수상한 JONONE, 자연 생태를 예술로 표현하는 DULK, 떠오르는 어반 팝 아티스트 Coté Escrivá, 스트리트 아트의 경계를 뛰어넘는 VANCE, 천재 아티스트 니콜라스 블레이크 등 10여 명의 글로벌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들은 'Meet & Greet'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과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한다.


© 어반브레이크


JONONE과 홍이삭의 그래피티 & 뮤직 컬래버레이션

그래피티 아티스트 JONONE과 라이징 뮤직 스타 홍이삭이 함께하는 공연은 강렬한 색채와 감성적인 음악의 만남을 보여준다.


리아킴과 OWA-7HO의 의류 업사이클링과 댄스 퍼포먼스

스트리트 댄스 아티스트 리아킴과 아티스트 OWA-7HO가 의류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과 환경의 조화를 보여준다.


AI ART로 재해석한 조지 오웰의 소설

조지 오웰의 <1984>와 <동물농장>을 AI 기술로 시각화한 특별전시가 문학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김정기 뮤지엄 공동 기획전

고인이 된 라이브 드로잉의 천재 김정기 작가를 기리며 그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이 준비되어 있다.


베어브릭 컬렉션전

현대판 아트 토이의 시그니처인 베어브릭의 희귀 컬렉션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브랜드, 영화, 아티스트, 소재별로 나누어진 다양한 존에서 3,000여 점의 베어브릭을 감상할 수 있다.


팝 컬처 스퀘어

팝 아트와 대중문화를 결합한 전시로, Coté Escrivá, OG Slick, Psychrome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관객들은 작품 관람을 넘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도 즐길 수 있다.


Art for Tomorrow ‘Dance with Animals’

Dulk와 영재 아티스트들이 멸종위기 동물의 세계를 예술로 표현한 전시가 준비된다. 이 전시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예술을 통해 전하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쿨레인과 프렌즈

세계적인 아트토이 작가 쿨레인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이 열린다. 그의 창의적인 아트토이 작품들과 함께 친구들이 만든 놀이동산을 경험해보자.


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떠그클럽, ASIWANT, 메타간지 등 핫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이 참여해 어반브레이크 2024만을 위한 특별한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어반브레이크는 시각 예술을 기반으로 테크, 음악, 패션, 스트리트 댄스,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등을 통해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urbanbrea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