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2024 딜라이트 서울


📅 2023. 12. 15 - 2024. 04. 30

🏛️ 갤러리 광화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103 갤러리 광화 1층, 2층

⏰ 10:00 ~ 19:30 (입장마감 19:00) / 화, 수 휴무

070-8287-2208

 티켓 예매


전시관 내부 전경


도시의 역동성과 미래적 상상력을 표현한 미디어아트, '2024 딜라이트 서울'이 광화문에 위치한 '갤러리 광화'에서 그랜드 오픈했다. 이번 전시는 독창적인 미디어아트로 서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다양한 각도에서 탐험하며 관람객들에게 창의적인 시각과 경험을 선사한다.


전시를 주최한 디자인실버피쉬는 '딜라이트'라는 전시 IP를 통해 전 세계에서 호평받고 있으며, 런던에서는 글로벌 전시 전문 허브 '피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번 서울 전시는 '딜라이트' 전시의 3주년과 런던 흥행을 기념하는 특별한 전시로, 서울의 역동성과 도시의 상징들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다.


전시는 서울의 양면성과 공존에 대한 서사를 탐구하며, 미디어아트로 구현된 변화하는 상징들은 관람객들에게 의미의 유동성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각자의 기억과 경험을 현재의 공간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개개인의 감성과 창의성이 어우러지는 공간을 만들어냈다.


'2024 딜라이트 서울'은 미디어아트와 인터랙티브한 요소가 어우러진 2층과 '미디어아트 케이브'로 명명된 1층 전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관람에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전시는 AR 앱 기능을 지원해 관람객들이 전시 구역에 대한 안내 리플릿을 확인하거나, 숨겨진 AR 마커를 찾아 추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딜라이트 서울'은 시각적 경험 뿐만 아니라 감정적이고 인지적인 여정을 제공하며, 관람객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창출하고 나만의 기억과 경험을 현재의 공간에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홍경태 디자인실버피쉬 대표는 "서울의 상징과 의미를 통해 관람객 개개인의 경험과 기억을 이끌어 내고자 했다"라며 전시의 기획 의도를 설명하였다.


‘2024 딜라이트 서울’은 2월 1일 그랜드 오픈을 맞이해 상설전시로 진행되며, 입장료는 1만원이며, 14세 미만은 보호자 동반 시 관람이 가능하다. 입장권은 티켓링크, 인터파크, 타임티켓, 하나투어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