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정]Nick Schleicher (닉 슐라이커) - Cloud Wave


📅 2023. 02. 23 - 2024. 03. 30

🏛️ 갤러리JJ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745

⏰ 화-토 11am-7pm (일, 월요일 휴관)

02-322-3979, galleryjjinfo@gmail.com


MP1-IS3, 2023, Acrylic, glazing medium, phosphorescent, fluorescent and iridescent pigments on linen wrapped panel, 17 x 15in (43.2 x 38.1cm) © 닉 슐라이커, 갤러리JJ


“현존과 부재, 은폐와 폭로의 율동적인 교체만이 시선을 깨어 있게 한다.”

–한병철, 『아름다움의 구원』


갤러리JJ에서 선보일 닉 슐라이커의 <Cloud Wave> 전시는 현대적이고 자유로운 형태의 색면추상 회화로 구성되어 있다. 미국 작가로서 국내 개인전을 가진 이번 전시는 32점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에서는 사실상 처음으로 그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첫 데뷔전이다.


ICE-TRE, 2024, Acrylic, gel gloss, glazing medium, fluorescent and iridescent pigments on linen wrapped panel, 11 x 14in (27.9 x 35.6cm) © 닉 슐라이커, 갤러리JJ


닉 슐라이커는 회화뿐만 아니라 조각과 재현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창조하고 있다. 그의 작업은 미니멀리즘의 정확성에서 벗어나 위트를 더해 정서적이고 인간적인 감성을 강조한다. 작가는 현실과 회화의 경계를 넘어서 작품을 환경으로까지 확장시켜 관객과 상호작용하도록 구현한다.


<Cloud Wave>라는 전시 제목은 작품의 불규칙하고 유기적인 형태를 통해 관객에게 파도나 부드러운 구름과 같은 느낌을 전하고자 한다. 작가의 작업은 평면적인 범주를 벗어나 현실 공간으로까지 확장되어, 관객을 마치 작품에 둘러싸인 듯한 경험으로 안내한다.


CBB-SLM, 2023, Acrylic, gel gloss, glazing medium, fluorescent and iridescent pigments on linen wrapped panel, 40 x 34in (101.6 x 86.4cm) © 닉 슐라이커, 갤러리JJ


색채의 조합에 중점을 둔 슐라이커의 작업은 다양한 레퍼런스에서 영감을 받아 카펫, 레스토랑의 히터,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주제와 감성을 표현한다. 작품의 제목도 이러한 레퍼런스에서 나온 이니셜의 조합으로 이뤄져, 작품이 어떤 순간이나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음을 시사한다.


닉 슐라이커의 <Cloud Wave> 전시는 단순한 색면추상이 아닌, 현실 공간과 상호작용하며 감각적인 감성을 전달하는 특별한 전시로, 예술의 새로운 차원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꼽힌다. 오프닝과 작가 사인회는 오는 2월 23일(금) 오후5-7시에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