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tters] 3D-VR로 감상하는 세계의 명소 2: 콜로니얼 건축박물관

EDITORIAL, 3D GALLERY

콜로니얼 건축박물관

Museo de Arte Colonial

마요르 광장(Plaza Mayor) 동쪽에 위치한다. 이 지역의 18, 19세기 건축물을 대표하는 유물을 전시함으로써 그 시대의 건축 기법과 건축 공법을 관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트리니다드 지역 건축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고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1738년 건축된 산체스 이스나가(Sánchez Iznaga) 소유의 맨션이었다. 1836년 보수하였고 1979년에 박물관으로 개관하였다.

 사탕수수 농장 시절과 식민 시절의 건축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19세기에 사용했던 증기목욕탕과 목공예품, 철 제품, 지도, 모델, 사진 등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된 작품 중에서 흙칠 기법을 이용한 나무로 조각된 벽과 나무로 만든 바 그리고 철로 만든 그릴 제품과 다양한 색상의 스테인드글라스가 눈길을 끈다.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박물관을 덮고 있는 지붕 틀로 이것은 1738년에 만들어 졌으며 쿠바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글] 콜로니얼 건축박물관 [Museo de Arte Colonial] (두산백과: http://www.doopedia.co.kr

스마트 3D 실감형 공간 제작 문의

아트램프/트윈팁은 최신의 3D VR 캡쳐 기술을 이용하여 오프라인 전시, 기획 공간을 온라인 가상현실(VR) 공간으로 확장하여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기기, 인터넷, SNS를 통해 박물관·미술관 및 다양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로 개발하여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D 공간 제작에 관심이 있는 갤러리나 업체는 info@artlamp.org 이메일로 문의 주십시오.